강남글로리서울안과

백내장수술후자외선 조심하셔야 합니다. 본문

백내장

백내장수술후자외선 조심하셔야 합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2. 24. 16:51

백내장수술후자외선 조심하셔야 합니다.

 

어떤 수술이던지 백내장은 눈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눈 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는 증상이에요. 그래서 주로 노화가 시작되는 50대부터 시작해서 60대, 70대 분들에게 빈번히 보이는 질환인데, 백내장 초기에는 주사나 약물로 증상이 빨리 퍼지는 것을 미룰 수는 있지만 백내장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는 수술을 거쳐야 완치가 되기 때문에 수술을 불가피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수술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수술 후 관리라고 해도 과언은 아닐 거예요. 백내장수술후자외선 피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자외선은 광화학 반응을 일으키는 따위의 화학 작용이나 생리적 작용이 강하고 사람의 피부를 태우거나 살균 작용을 하며, 태양 광선 속의 자외선은 대기 중의 산소 분자에 의하여 대부분이 흡수되어 오존을 만든다고 하는데,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될 경우 피부암에 걸릴 수도 있다고 해요. 이러한 자외선에 눈이 장기간 노출이 되면 각막뿐 아니라 눈 속 깊은 곳까지 손상시켜 백내장과 황반변성 같은 실명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서 백내장수술후자외선 차단을 위해 낮에는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해 주시기 바래요.

 

 

그렇다면 수술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될까요? 치료 방법으로는 행복 레이저 방식으로 백내장을 치료합니다. 눈의 각막을 미세하게 잘라내어 백내장으로 인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부드럽게 파쇄한 뒤 제거하며 새로운 인공 수정체를 넣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사용되는 장비로는 '카탈리스 레이저 시스템'이 있습니다.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치료를 하는데 수술 성공률이 높으며 수술 후 정교한 시력을 유지하고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난시, 노안까지 한 번에 교정이 가능한 수술입니다.

 

 

백내장수술후자외선 관리와 수술 방법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1주일 동안 얼굴은 물수건으로 눈 부위를 제외한 부분만 조심스럽게 닦아주셔야 하고 눈곱이 생기면 면봉으로 조심히 닦아내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 후 머리 감기는 머리를 감을 때 물이 눈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후에 해 주시기 바래요. 주의사항까지 잘 지켜주어 더욱 건강한 시력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백내장치료시기 놓치면 더 악화돼요

백내장치료시기 놓치면 더 악화돼요 백내장은 눈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눈 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이나 주사로

medicareda.tistory.com

 

 

백내장정밀검사 늦지 않게 받으셔야 합니다

백내장정밀검사 늦지 않게 받으셔야 합니다 백내장은 눈 노화 과정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주로 눈 노화가

medicareda.tistory.com

Comments